467 0 0 4 19 0 4개월전 0

설화학당

한국형 도술학교 TRPG: 도사와 도술이 난무하는 TRPG 룰북

“도사된 자여, 당신의 설화를 만들어라!” 쉿! 이것은 현대 한국에서 펼쳐지는, 도사들의 비밀스러운 이야기입니다. ‘설화학당’은 신비로운 힘 도술을 가르치는 학교인 설화학당에 입학하여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는 TRPG(Table-talk Role Playing Game) 규칙입니다. ‘기록자’라고 불리는 진행자 1명과, '화자’라고 불리는 2~4명의 참여자가 모여 예비 도사 학생들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게 됩니다. 한국의 전통 놀이 도구 '윷'을 사용한 게임 규칙이 특징으로, 21년 텀블벅 펀딩에서 후원자분들의 큰 사랑을 받아 목표 금액의 580%를 달성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규칙', 설화학당의 '세계관', 그리고 진행을 돕는 '도움말'과 활용할 수..
“도사된 자여, 당신의 설화를 만들어라!”
쉿! 이것은 현대 한국에서 펼쳐지는, 도사들의 비밀스러운 이야기입니다.

‘설화학당’은 신비로운 힘 도술을 가르치는 학교인 설화학당에 입학하여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루는 TRPG(Table-talk Role Playing Game) 규칙입니다. ‘기록자’라고 불리는 진행자 1명과, '화자’라고 불리는 2~4명의 참여자가 모여 예비 도사 학생들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게 됩니다. 한국의 전통 놀이 도구 '윷'을 사용한 게임 규칙이 특징으로, 21년 텀블벅 펀딩에서 후원자분들의 큰 사랑을 받아 목표 금액의 580%를 달성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규칙', 설화학당의 '세계관', 그리고 진행을 돕는 '도움말'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고 자료'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책 후반부에 수록된 QR 코드를 통해서 ‘정오표’, 캐릭터 제작에 필요한 ‘자기소개서(캐릭터 시트)’,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설화(시나리오)’, 인터넷에서 설화학당을 플레이하기 위한 ‘ORPG 자료’에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현대 한국 도술학교 ‘설화학당’에 입학한 여러분은 예비 도사가 되어 다양한 사건들과 마주합니다. 이야기의 화자(話者)로서 다양한 도술을 익히고 다른 종족과 소통하며 도사의 자질을 쌓으세요. 그 과정이 때로는 유쾌하고 때로는 힘겹겠지만, 선택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만들어낸 설화는 발자취로 남아 이어질 것입니다.
자, 윷을 던지세요!
Team.오소리굴은 한국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TRPG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활동하는 팀입니다. '오소리굴'에는 ‘다섯 사람의 소리가 모였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팀원 26오소리, 뷉, 야채빵, 홍합, 흑당꿀떡이 공저자로서 『설화학당』을 제작·집필하였습니다.

SNS: https://twitter.com/Team_osorigull
홈페이지: https://teamosorigull.wixsite.com/mysite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